텐!텐!텐! – 청소년 또래상담지기 교육과정

  안녕하세요,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입니다. ​ 지난 10월 14일에 <청소년 또래상담지기>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. 10명의 청소년이 10시간의 교육을 받았고, 10명의 청소년 모두 수료했으며, 10명의 청소년 모두 또래상담지기 활동에 지원했답니다. 텐~! 텐~! 텐~~!! ​ 시작부터 기운이 좋은 것 같죠?? ㅎㅎ 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…

‘연대, 나눔, 성장’ – 성상담사 역량 강화

  안녕하세요,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입니다.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는 2022년에 ‘성상담 활동가 양성과정’을 진행했고, 현재 12명의 성상담 활동가와 함께 매월 정기모임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.   ​ 그 중 10명의 상담사님이 급증하는 성상담을 함께 감당해 주고 있는데요, 상담을 진행하면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채우기 위해 상담사 선생님들 각자 자발적으로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, 센터에서는 상담사님들께 필요한 특강을 마련하며 지원하고 있습니다. ​ ​ 올해는…

노원구민을 위한 ‘디지털 성폭력 예방 양육자 교육’ 안내

 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에서는 아동‧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성범죄의 확산을 방지하고 노원지역의 디지털 성범죄율을 낮추기 위한 일환으로 지역에서부터 디지털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원구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폭력예방 교육을 무료로 진행합니다.   [노원구민을 위한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] ◦ 대 상 : 노원구민 8명 이상의 개인, 단체 ◦ 기 간 : 2023년 9월 ~ 12월 ◦ 장 소…

온마을축제 ‘품다’ 속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

  안녕하세요,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입니다.   저희 센터가 입주해 있는 중계온마을센터에서는 중계온마을축제 ‘품다’라는 이름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축제를 진행했는데요~ 영유아부터 청소년, 어르신까지 이용하는 다양한 기관이 입주해 있는 복합시설이라 각 기관의 개성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부스를 경험하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. : ) ​   저희는 센터 내부를 오픈하여 센터 라운딩과 도서전시, 교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, 사춘기 성을…

‘청소년 또래상담지기’ 모집 안내

 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는 디지털 시대 아동.청소년의 성문화를 이해하고 성에 대한 궁금증을 디지털이 아닌 또래와 함께 대화로 풀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‘청소년 또래상담지기’를 모집하고, 교육 과정을 수료한 이후 본 센터에서 ‘또래상담지기’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 <청소년 또래상담지기>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.    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 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. 신청서 작성 후 ‘제출’을 클릭하셔야 신청서가 접수됩니다. : )…

2023 노원청소년미래과학축제 홍보 부스 운영

    안녕하세요,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입니다. 노원구는 축제가 정말 많이 열리는데요, 노원탈축제, 불빛정원축제, 노원등축제, 노원수제맥주축제 등 다양한 주제의 축제 뿐만아니라 청소년연합축제도 해마다 열리고 있습니다. 지난 6월 9일, 청소년연합축제가 있었는데요, 올해는 ‘2023 노원청소년미래과학축제 – 靑미소’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습니다. 노원지역 청소년들의 연합축제인만큼 그 규모도 어마어마 했는데요, 총 87개 부스에 청소년 2,600여 명과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여하는 축제였습니다.       …

[2023-5월] 양육자와 실무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시간 – 성인권 교육

<의정부여자중학교 성인권교육>         안녕하세요,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입니다.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는 2022년에 이어 올해도 기관 종사자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성인권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5월 말 현재까지 15회, 총 143명의 기관 종사자와 양육자들을 만났는데요, 올해 가장 특징적인 것은 아동‧청소년을 양육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는 것입니다. 올해는 특히 10명 이하의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면서 기관 종사자와 양육자들의 목소리를…

[2023-3월 웹진] 학교 아웃리치 – 노원을 열다

  <경기기계공고 기숙사생들과 성을 주제로 이야기 나누고 있는 추국화 센터장님>     안녕하세요,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입니다. 2023년 노원청소년성상담센터는 아동‧청소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기 위해 노원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연합 아웃리치 ‘학교 아웃리치-노원을 열다’를 시작합니다. ​ ‘학교 아웃리치 – 노원을 열다’는 노원지역의 중‧고등학교 7개 학교에 찾아가 상담, 체험, 놀이 부스를 운영하며 센터를 알리고, 현장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관에서…